좌측에 Q,W,E,R,T,Y의 단축키를 통해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키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.
① Scene
게임 오브젝트가 포함되는 공간. 캐릭터, 장애물, 배경 등을 배치할 수 있다.
② Console
유니티가 실행되며 생성되는 메시지를 출력하는 창. 유니티 스크립트에서 Debug 명령어를 통해 콘솔에 원하는 메시지를 표시할 수도 있다. 단축키는 Ctrl + Shift + C.
③ Game View
유니티가 실행됐을 때, 유저의 입장에서 보게되는 디스플레이.
④ Hieararchy
Scene에 표시되는 게임 오브젝트를 표시하고 있는 계층 창. 여기서 Scene에 사용할 게임 오브젝트를 정렬하거나 그룹화할 수 있으며, 부모-자식 계층 구조를 사용할 수도 있다.
⑤ Project
해당 프로젝트와 관련된 디렉토리의 모든 파일을 표시하는 프로젝트 창. 단축키는 Ctrl + 5.
⑥ Inspector
게임 오브젝트의 Component, Asset, Material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창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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